구자견님 감사합니다.
1000km 주행 후에 엔진오일뿐만 아니라 자동변속기오일도 변속하심이...
구자견 wrote:
>사실 요새 차는 기술력이 좋아져서 점점 더 운전자의 길들이기를 필요치
>않게 되었답니다. 그래도 최초 천 까지는 거칠게 운전하면 안됩니다.
>엔진 뿐 아니라 차의 모든 부분이 제자리를 잡아 가는 시기니까요
>근데 자기 차를(대부분 무리해서 구입하는 우리나라 실정에서)거칠게 운전하는
>운전자는 아마 없을 것 같네요.
>따라서 자연스럽게 길들이기가 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좀더 남들보다 성능좋은 차를 원하신다면 최초 천만이라도 약간의 불편을
>감수 하셔야 합니다. 길들이기는 존재한다는 겁니다.
>이시기에는 모든 운전을 얌전히 부드럽게 하시고 아침에는 워밍업도 필요 합니다. 알피엠이 천이하로 떨어질 때 까지는 기다려 주세요. 그리고 온도계가
>정상온도 (중간쯤)까지 오기 전에는 엔진회전수를 올리지 마세요
>이 모든 시간이 약 10분이면 끝납니다.
>그리고 천이 끝날 무렵 엔진오일을 한번 갈아 주시면 됩니다.
>합성오일을 권합니다. 이삼천원 비싸던데 비싼 값은 합니다.
>이쯤이면 완벽한 길들이기가 되겠죠.
>참! 그리고 가장 중요한 길들이기는 무사고 운전입니다.
>그럼 이만...
>
>
>김영빈 wrote:
>>오토메틱 신차를 구입했는데...
>>처음 길들이는 방법 좀 가르쳐 주십시요..
>>1500km 까지는 조심해서 몰아야 한다..그렇치 않다..등등..
>>말들이 틀리더라구요...부탁드립니다..
1000km 주행 후에 엔진오일뿐만 아니라 자동변속기오일도 변속하심이...
구자견 wrote:
>사실 요새 차는 기술력이 좋아져서 점점 더 운전자의 길들이기를 필요치
>않게 되었답니다. 그래도 최초 천 까지는 거칠게 운전하면 안됩니다.
>엔진 뿐 아니라 차의 모든 부분이 제자리를 잡아 가는 시기니까요
>근데 자기 차를(대부분 무리해서 구입하는 우리나라 실정에서)거칠게 운전하는
>운전자는 아마 없을 것 같네요.
>따라서 자연스럽게 길들이기가 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좀더 남들보다 성능좋은 차를 원하신다면 최초 천만이라도 약간의 불편을
>감수 하셔야 합니다. 길들이기는 존재한다는 겁니다.
>이시기에는 모든 운전을 얌전히 부드럽게 하시고 아침에는 워밍업도 필요 합니다. 알피엠이 천이하로 떨어질 때 까지는 기다려 주세요. 그리고 온도계가
>정상온도 (중간쯤)까지 오기 전에는 엔진회전수를 올리지 마세요
>이 모든 시간이 약 10분이면 끝납니다.
>그리고 천이 끝날 무렵 엔진오일을 한번 갈아 주시면 됩니다.
>합성오일을 권합니다. 이삼천원 비싸던데 비싼 값은 합니다.
>이쯤이면 완벽한 길들이기가 되겠죠.
>참! 그리고 가장 중요한 길들이기는 무사고 운전입니다.
>그럼 이만...
>
>
>김영빈 wrote:
>>오토메틱 신차를 구입했는데...
>>처음 길들이는 방법 좀 가르쳐 주십시요..
>>1500km 까지는 조심해서 몰아야 한다..그렇치 않다..등등..
>>말들이 틀리더라구요...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