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이 늦었습니다. 제가 알기론,

트라제에 새롭게 장착된 디젤엔진은 신기술로서 기존의 디젤보다 한 수 위입니다.
성능이나 내구등은 더 두고 보아야 하겠지만 일단 기술적인 면만 본다면요.

간단히 설명드리면, 이 디젤엔진은 Common Rail 이라는 기술로서
예전에 승용차에 카브레터가 쓰였지만 요즘은 MPI라는 인젝션 기술을 사용하죠
이처럼 디젤도 FPI(연료분사펌프 == 캬브레터와 같은 개념) 에서 연소실에 연료를
분사하는 Common rail 방식이 된겁니다. 이유는 국내 배출가스 기준이 많이 강화되었기
때문입니다.
엔진의 입장에서도 여러가지로 연료제어가 보다 정확해진 장점이 있지만,
캬브레터에서 MPI로 갈때도 그랬듯 큰 연비개선은 없을겁니다. �X점이 주로 배출가스와
성능에 맞춰지기 때문이죠. 물론 연비가 나빠진다고 단언할수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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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니발 2는 별로 새로워진게 없는거 같습니다.

유교상 wrote:
>최근 트라제 디젤에는 새로운 디젤엔진이 장착되었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 엔진과 기존의(특히 카니발에 장착된) 디젤엔진과의 장단점을 비교해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최근 출시된 카니발 II에는 어떤 종류의 디젤 엔진이 장착되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카즈앤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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