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ABS와 언덕길 밀림 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ABS를 장착해도 언덕길 정차후 출발시 밀릴수 있다는 거죠
말씀하신 것처럼 그런 운전에 익숙치 안으면요.
그리고 ABS는 정차시 브레이크가 작동하면서 타이어가 로크되어
구르지 않고 그대로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하는 장치입니다.
바퀴가 구르지 않고 미끄러지면, 구르는 상태에서 보다 정차 거리가
길어 지기 때문이죠. 요즘의 ABS는 두 바퀴중 한 바퀴만 헛 도는 현상
- 주로 얼음판에 한쪽 바퀴만 걸렸을 때 - 을 방지할 수 도 있어
미 장착 차보다 안전합니다.
그리고 ABS는 수동/오토 모두 적용됩니다. 수동/오토 구분없는 거죠.
그리고 린번에 대해서는 저희 홈페이지의 "내차 연비는 왜 나쁠까"에
약간 언급이 되어있습니다만, 연소실 구조가 특이하고 공기의 공급을
특수하게 제어하여 보통 엔진이 14.7:1 의 공기:연료비율로 연료를
공급하는 데 비해, 약 16:1 정도로 연료를 더 적게 넣는 기술을 말합니다.
그렇지만 항상 이렇게 제어되는게 아니기 때문에 고속도로 같은 데서는
효과를 보지만, 일반적인 시내 주행에서는 그렇게 큰 효과를 기대하지
못합니다.
-> 전혀 연비 향상의 효과가 없다는 말은 아닙니다.
이순래 wrote:
>저는 새차를 구입하려고 합니다.
>ABS의 정확한 기능을 알고 싶습니다.
>언덕길에서의 출발시 자신이 없는데 ABS가 효과가 있는지.
>자동변속차량도 ABS가 필요한지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현대의 린번엔진에 대해서도 알고 싶습니다.
>연비 절감을 위해 린번엔진 차량을 구입해야할지
>답변주시면 고맙겠습니다.
ABS를 장착해도 언덕길 정차후 출발시 밀릴수 있다는 거죠
말씀하신 것처럼 그런 운전에 익숙치 안으면요.
그리고 ABS는 정차시 브레이크가 작동하면서 타이어가 로크되어
구르지 않고 그대로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하는 장치입니다.
바퀴가 구르지 않고 미끄러지면, 구르는 상태에서 보다 정차 거리가
길어 지기 때문이죠. 요즘의 ABS는 두 바퀴중 한 바퀴만 헛 도는 현상
- 주로 얼음판에 한쪽 바퀴만 걸렸을 때 - 을 방지할 수 도 있어
미 장착 차보다 안전합니다.
그리고 ABS는 수동/오토 모두 적용됩니다. 수동/오토 구분없는 거죠.
그리고 린번에 대해서는 저희 홈페이지의 "내차 연비는 왜 나쁠까"에
약간 언급이 되어있습니다만, 연소실 구조가 특이하고 공기의 공급을
특수하게 제어하여 보통 엔진이 14.7:1 의 공기:연료비율로 연료를
공급하는 데 비해, 약 16:1 정도로 연료를 더 적게 넣는 기술을 말합니다.
그렇지만 항상 이렇게 제어되는게 아니기 때문에 고속도로 같은 데서는
효과를 보지만, 일반적인 시내 주행에서는 그렇게 큰 효과를 기대하지
못합니다.
-> 전혀 연비 향상의 효과가 없다는 말은 아닙니다.
이순래 wrote:
>저는 새차를 구입하려고 합니다.
>ABS의 정확한 기능을 알고 싶습니다.
>언덕길에서의 출발시 자신이 없는데 ABS가 효과가 있는지.
>자동변속차량도 ABS가 필요한지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현대의 린번엔진에 대해서도 알고 싶습니다.
>연비 절감을 위해 린번엔진 차량을 구입해야할지
>답변주시면 고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