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능성은 몇가지 있습니다만,
만일 개조후 바로 체크램프가 들어왔다면, 개조방법에 문제가 있을수
있습니다.이 경우는 시중에서 유통되는 개조장치는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머라고 답을 드릴수 없습니다. 개조한 곳에서 조치를 받으셔야 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아무래도 연료계통의 이상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원인을 찾으려면,시동을 끈상태에서 키를 꼽지 마시고,
본네트를 열어 바테리 마이너스(흑색) 단자를 분리한 다음
약 5분후에 다시 조립하세요. 이렇게 하면 일단 엔진컨트롤러에
저장된 고장이 소거되어 체크램프는 꺼질겁니다.
(위와같이 하고 시동을 켰는데 체크램프가 들어오면 개조방법 문제)
이후 가솔린으로 전환하시고 엘피지를 당분간 (한 며칠) 사용하지
마시고 운전하세요. 이렇게 한뒤 체크램프가 들어오지 않는다면,
엘피지 개조방법상의 문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즉, 엘피지가 너무 많이 공급되거나 적게 공급되기 때문에 제어기가
한계치까지 도달했기 때문일겁니다. 이때는 엘피지 공급량을 적절히
조절해야 하는데, 방법적으로 매우 어렵습니다만, 아이들 CO를 측정해
달라고 하세요. 아이들 CO가 정상인지 점검해서 조정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고 며칠 뒤에 체크램프가 점등되면, 원래 장착된 가솔린 제어
장치의 문제일 가능성이 많구요. 직영사업소에 가셔서 잘 얘기 하시는 수
밖에는 ... 자세히 보지도 않고 개조했기 때문이라고 말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은순 wrote:
>제가 사용하는 차량은 가솔린과 LPG겸용으로 LPG를 장착한 다음부터 체크엔진램프가 항상점등되어있습니다.
>
>LPG 장착 후 램프가 점등되어 LPG를 시설한 정비소에 검사도 받아보았지만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램프가 점등되는 이유와 그 해결방법은 없는지요?
만일 개조후 바로 체크램프가 들어왔다면, 개조방법에 문제가 있을수
있습니다.이 경우는 시중에서 유통되는 개조장치는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머라고 답을 드릴수 없습니다. 개조한 곳에서 조치를 받으셔야 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아무래도 연료계통의 이상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원인을 찾으려면,시동을 끈상태에서 키를 꼽지 마시고,
본네트를 열어 바테리 마이너스(흑색) 단자를 분리한 다음
약 5분후에 다시 조립하세요. 이렇게 하면 일단 엔진컨트롤러에
저장된 고장이 소거되어 체크램프는 꺼질겁니다.
(위와같이 하고 시동을 켰는데 체크램프가 들어오면 개조방법 문제)
이후 가솔린으로 전환하시고 엘피지를 당분간 (한 며칠) 사용하지
마시고 운전하세요. 이렇게 한뒤 체크램프가 들어오지 않는다면,
엘피지 개조방법상의 문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즉, 엘피지가 너무 많이 공급되거나 적게 공급되기 때문에 제어기가
한계치까지 도달했기 때문일겁니다. 이때는 엘피지 공급량을 적절히
조절해야 하는데, 방법적으로 매우 어렵습니다만, 아이들 CO를 측정해
달라고 하세요. 아이들 CO가 정상인지 점검해서 조정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고 며칠 뒤에 체크램프가 점등되면, 원래 장착된 가솔린 제어
장치의 문제일 가능성이 많구요. 직영사업소에 가셔서 잘 얘기 하시는 수
밖에는 ... 자세히 보지도 않고 개조했기 때문이라고 말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은순 wrote:
>제가 사용하는 차량은 가솔린과 LPG겸용으로 LPG를 장착한 다음부터 체크엔진램프가 항상점등되어있습니다.
>
>LPG 장착 후 램프가 점등되어 LPG를 시설한 정비소에 검사도 받아보았지만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램프가 점등되는 이유와 그 해결방법은 없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