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느낌이 좋네요
말씀으로 봐선, 연료공급계에 이상이 있는것 같군요.
산소센서 출력이 900 이상이라면 아주 RICH (농후)하게 제어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기본이 농후하니까 피드백 제어 듀티가 0.4로 나오죠.
이건 연료제어계는 피드백을 할 필요가 없고 현재 연료량이 많아
연료공급을 줄이고 있는 상태입니다.
제가 트라제 제어계를 보지 못해 확언하긴 그렇지만,
분명이 메인제트가 있을거고 거기를 통해 LEAk 같은 영향으로 많은 연료가
공급되는것 같습니다. 조정나사가 있는지 보시고 듀티가 50%로 오도록 조정해야
할거 같습니다.
보시는 듀티는 피드백 노즐의 제어 듀티량으로 보이거든요.
참고가 되시길
박상운 wrote:
>안녕하세요?
>지난번 용어를 물었던 박상운입니다.
>그때 감사했습니다.
>근데..... 또한번 물을일이 생겼네요..
>차종은 트라제이고 LPG2.7 공전시 아주미세한 찐빠를 합니다.
>육안이나 몸소 진동을 느끼기엔 아주 미세합니다.
>솔직히 제입장으론 정상인것 같습니다.
>그러나 차주는 .........
>어째거나 전, 코일과 플러그를 교환했습니다.
>증상은 동일해서 하이스켄을 물리고 진단한결과 산소파형이 일반적인것과는 다르게 나오더군요.
>정확히 967정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메인듀티값역시 0.4%를 유지하구요.
>레이싱을 할땐 값은 변합니다. 그러나 다시 공전rpm이 되면 똑같습니다.
>그래서 다시 베아퍼라이져를 조정했습니다. 조정할땐 값이 변하지만 조정후 잠시뒤면 여전히
>산소는 960때를 메인듀티는 0.4%를 가리키더군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참고가 될만한 답변 부탁드림니다.
>확답을 주시면 더욱감사드리구요.
>주말 잘보내십시요..
말씀으로 봐선, 연료공급계에 이상이 있는것 같군요.
산소센서 출력이 900 이상이라면 아주 RICH (농후)하게 제어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기본이 농후하니까 피드백 제어 듀티가 0.4로 나오죠.
이건 연료제어계는 피드백을 할 필요가 없고 현재 연료량이 많아
연료공급을 줄이고 있는 상태입니다.
제가 트라제 제어계를 보지 못해 확언하긴 그렇지만,
분명이 메인제트가 있을거고 거기를 통해 LEAk 같은 영향으로 많은 연료가
공급되는것 같습니다. 조정나사가 있는지 보시고 듀티가 50%로 오도록 조정해야
할거 같습니다.
보시는 듀티는 피드백 노즐의 제어 듀티량으로 보이거든요.
참고가 되시길
박상운 wrote:
>안녕하세요?
>지난번 용어를 물었던 박상운입니다.
>그때 감사했습니다.
>근데..... 또한번 물을일이 생겼네요..
>차종은 트라제이고 LPG2.7 공전시 아주미세한 찐빠를 합니다.
>육안이나 몸소 진동을 느끼기엔 아주 미세합니다.
>솔직히 제입장으론 정상인것 같습니다.
>그러나 차주는 .........
>어째거나 전, 코일과 플러그를 교환했습니다.
>증상은 동일해서 하이스켄을 물리고 진단한결과 산소파형이 일반적인것과는 다르게 나오더군요.
>정확히 967정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메인듀티값역시 0.4%를 유지하구요.
>레이싱을 할땐 값은 변합니다. 그러나 다시 공전rpm이 되면 똑같습니다.
>그래서 다시 베아퍼라이져를 조정했습니다. 조정할땐 값이 변하지만 조정후 잠시뒤면 여전히
>산소는 960때를 메인듀티는 0.4%를 가리키더군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참고가 될만한 답변 부탁드림니다.
>확답을 주시면 더욱감사드리구요.
>주말 잘보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