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오일이 오래 되어 오염이 심해지면,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나고 윤활작용에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은 잘 알고 있는 것입니다.
    엔진오일은 엔진을 깨끗하게 하는 청정작용도 하는데, 이로 인하여 카본(Carbon)이나 슬러지(Sludge) 등으로 오염이 되기 때문에, 엔진오일의 색깔로만 엔진오일의 열화상태를 판단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새 엔진오일로 교환하여도 곧바로 엔진오일이 검게 색깔이 변하는 것은 오일의 성분이 정상적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엔진오일이 열화되어 성능이 악화되었거나 점도가 저하되어서 문제를 일으킨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는 사실입니다. 그러므로 그런 문제 현상들을 파악할 수 있다면 엔진오일의 교환이 필요할 때를 판단할 수 있을 것입니다.

증        상

 주     요     원     인

오일압력 경고등이 점멸한다.

 - 엔진오일의 양이 규정량보다 적다.
 - 오일펌프 송유량이 줄어들었다.
 - 오일의 점도가 저하되었다.

오일압력 경고등이 ON

 - 엔진오일의 양이 규정량보다 적거나 거의 없다.
 - 엔진오일이 오래되었다.
 - 오일의 점도가 저하되었다.

엔진 소리가 커졌다.

 - 오일필터가 막혔다.
 - 오일 압력이 올라가지 않는다.
 - 오일의 점도가 저하되었다.
 - 오일의 윤활능력이 저하되었다.

엔진 공회전이 불안하다.

 - 오일의 점도가 저하되었다.
 - 오일의 윤활능력이 저하되었다.

Posted by 카즈앤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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