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8년에 미국에 100,000대 이상의 자동차를 판매한 회사들의 배출가스 평균을 조사한 것입니다. 승용차와 소형화물차로 구분하였고, SUV나 픽업, 그리고 밴은 소형화물차에 포함된 결과입니다. 우선 오존생성가스 배출량은 탄화수소(HC)와 질소산화물(NOx)의 배출량을 합한 것이고, CO2는 지구 온난화 가스로 주목받고 있는 것입니다.
먼저, 오존생성가스의 배출량(gram/mile)으로, 판매차량 1대당 평균 배출량을 보입니다.
승용차의 판매가 없는 일본의 ISUZU가 오존생성가스를 가장 많이 배출하는 차량을 생산하는 회사가 되었고, 그 다음을 미국의 Big3가 차례대로 차지하고 있습니다. 기술의 대명사라는 일본의 HONDA가 오존생성가스를 가장 적게 배출하는 차량을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소위 GREEN COMPANY입니다. 배기량이 큰 차량을 많이 판매하고 있는 미국의 자동차회사들보다는 유럽이나 일본의 자동차회사들이 오존생성가스를 적게 배출하는 차량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니밴, SUV가 포함되어 있는 소형화물차가 승용차보다 더 많은 오존생성가스를 배출한다는 점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다음은 지구 온난화 가스인 이산화탄소의 배출량으로, 판매 차량 1대당 평균 배출량(gram/mile)입니다. 대형차의 비율이 높은 미국의 BIG3가 이산화탄소의 배출에 있어서도 상위에 올라 있습니다. 이산화탄소는 연비와 직접적인 관계가 있는 것으로 이산화탄소의 배출이 많다는 것은 동일한 거리를 주행하는 데에 더 많은 연료가 소모된다는 것을 말합니다.
먼저, 오존생성가스의 배출량(gram/mile)으로, 판매차량 1대당 평균 배출량을 보입니다.
승용차의 판매가 없는 일본의 ISUZU가 오존생성가스를 가장 많이 배출하는 차량을 생산하는 회사가 되었고, 그 다음을 미국의 Big3가 차례대로 차지하고 있습니다. 기술의 대명사라는 일본의 HONDA가 오존생성가스를 가장 적게 배출하는 차량을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소위 GREEN COMPANY입니다. 배기량이 큰 차량을 많이 판매하고 있는 미국의 자동차회사들보다는 유럽이나 일본의 자동차회사들이 오존생성가스를 적게 배출하는 차량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니밴, SUV가 포함되어 있는 소형화물차가 승용차보다 더 많은 오존생성가스를 배출한다는 점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다음은 지구 온난화 가스인 이산화탄소의 배출량으로, 판매 차량 1대당 평균 배출량(gram/mile)입니다. 대형차의 비율이 높은 미국의 BIG3가 이산화탄소의 배출에 있어서도 상위에 올라 있습니다. 이산화탄소는 연비와 직접적인 관계가 있는 것으로 이산화탄소의 배출이 많다는 것은 동일한 거리를 주행하는 데에 더 많은 연료가 소모된다는 것을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