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송합니다 운영자님... 하지만 말안되는건 안된다고 하고 싶습니다.
제가 휴게소 3번 쉬고요...부산에서 서울까지 3시간 30분 만에 주파했습니다.
대구 아래까진 100-120 나머지는 꾸준히 140-180 사이를 유지했습니다.
토요일밤에 서울행은 조용하더군요....
일단..말도 안되는 31분차이를 설명하겟습니다.
서울-부산 고속도로 거리 약 421km
시속 100km 달렸을때 4시간동안 400km 21km가 남았습니다.
시속 160km 달렸을때 3시간 동안 480km 이미 지나쳣습니다..
최소한 1시간 이상 차이가 남을 알수있습니다....세밀히 계산하지 않아도 상식적으로 계산나옵니다.
저도 티브이뉴스시간에 이거 방영하는거 봣습니다..
그차량이 정확하게 160km를 달렸으리라 생각 안됩니다. 정확한 측정치가 절대 아닙니다.
이런거는요 경부고속도로에서 실험하는게 아니라...자동차 주행시험장 가튼데서 해야죠.
추월 몇번 차선변경 몇번 이건.....160km 못 밟아겠죠.. 현 고속도로 상황이 그렇게 안될겁니다.
제발 좀 말도 안되는 이론 을 펼치지 말았으면 합니다..
이론을 떠나서요... 실제로 제가 최근은 아니고...서울 부산 구간 3시간 안에 도착한경우..많습니다.
벌금도 31 만원 시간차도 31분 무슨행운의 숫자인가요? 31 31 31 삼일절
연료소모도 48.5프로라고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
차종마다 다르죠....배기량 좋은 벤츠s500 이나 베엠베750 은 100킬로 밟으나 150밟으나 별차이없죠.
모든차종의 평균을 이야기 하던가 아니면 통계학적인 표준집단을 랜덤하게 무슨 기준도 없이
측정차량..동급 동일한 차종 2대로 어느정도 납득이 가게끔 설명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물론 위험한건 사실입니다만...그렇다고 정확하지 않은 실험으로..발표는 삼가해주셨으면 합니다.
┼─ 손해보험협회 : '서울-부산 160㎞ 살인 질주 겨우 31분 빨라' 4/9 [18:57] ─┼
│ '부산에서 서울까지 160㎞의 살인질주를 하더라도 정상적으로 운행한 차량에 비해 단 31분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다.'
│
│ 손해보험협회는 도로교통안전관리공단과 함께 부산에서 서울까지 배기량이 같은 동일 모델의 차량 2대로 과속과 정상운행을 시킨 뒤 도착시간을 비교한 결과 이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9일 밝혔다.
│
│ 시속 100㎞의 정상운행을 한 차량은 추월 15회, 차선변경 30회 정도만 했는데 비해 160㎞의 과속차량은 운행 도중 추월 376회, 차선변경 235회나 하는 등 그야말로 살인질주를 했다는 것.
│
│ 게다가 도착후 연료소모도 48.8%나 많았다고 협회는 말했다.
│
│ 이와 함께 서울톨게이트-서울시청 구간에서 신호위반이나 중앙선침범 등 각종법규를 무시하고 질주를 한 차량과 법규준수차량 사이에 도착시간을 비교한 결과 단 11분밖에 차이가 나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
│ 법규위반차량은 신호위반 등 각종 위반을 6차례나 해 실제로 적발됐을 경우 총75점의 벌점에 범칙금 31만원을 부담해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 이밖에 음주운전실험의 경우는 소주 1병을 마신 운전자는 정상운전자보다 제동거리가 약 2.5배나 넘는 50m이상이었고 장애물통과 실험이나 평형감각테스트에서도 운전능력이 심하게 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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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휴게소 3번 쉬고요...부산에서 서울까지 3시간 30분 만에 주파했습니다.
대구 아래까진 100-120 나머지는 꾸준히 140-180 사이를 유지했습니다.
토요일밤에 서울행은 조용하더군요....
일단..말도 안되는 31분차이를 설명하겟습니다.
서울-부산 고속도로 거리 약 421km
시속 100km 달렸을때 4시간동안 400km 21km가 남았습니다.
시속 160km 달렸을때 3시간 동안 480km 이미 지나쳣습니다..
최소한 1시간 이상 차이가 남을 알수있습니다....세밀히 계산하지 않아도 상식적으로 계산나옵니다.
저도 티브이뉴스시간에 이거 방영하는거 봣습니다..
그차량이 정확하게 160km를 달렸으리라 생각 안됩니다. 정확한 측정치가 절대 아닙니다.
이런거는요 경부고속도로에서 실험하는게 아니라...자동차 주행시험장 가튼데서 해야죠.
추월 몇번 차선변경 몇번 이건.....160km 못 밟아겠죠.. 현 고속도로 상황이 그렇게 안될겁니다.
제발 좀 말도 안되는 이론 을 펼치지 말았으면 합니다..
이론을 떠나서요... 실제로 제가 최근은 아니고...서울 부산 구간 3시간 안에 도착한경우..많습니다.
벌금도 31 만원 시간차도 31분 무슨행운의 숫자인가요? 31 31 31 삼일절
연료소모도 48.5프로라고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
차종마다 다르죠....배기량 좋은 벤츠s500 이나 베엠베750 은 100킬로 밟으나 150밟으나 별차이없죠.
모든차종의 평균을 이야기 하던가 아니면 통계학적인 표준집단을 랜덤하게 무슨 기준도 없이
측정차량..동급 동일한 차종 2대로 어느정도 납득이 가게끔 설명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물론 위험한건 사실입니다만...그렇다고 정확하지 않은 실험으로..발표는 삼가해주셨으면 합니다.
┼─ 손해보험협회 : '서울-부산 160㎞ 살인 질주 겨우 31분 빨라' 4/9 [18:57] ─┼
│ '부산에서 서울까지 160㎞의 살인질주를 하더라도 정상적으로 운행한 차량에 비해 단 31분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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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손해보험협회는 도로교통안전관리공단과 함께 부산에서 서울까지 배기량이 같은 동일 모델의 차량 2대로 과속과 정상운행을 시킨 뒤 도착시간을 비교한 결과 이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9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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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속 100㎞의 정상운행을 한 차량은 추월 15회, 차선변경 30회 정도만 했는데 비해 160㎞의 과속차량은 운행 도중 추월 376회, 차선변경 235회나 하는 등 그야말로 살인질주를 했다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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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다가 도착후 연료소모도 48.8%나 많았다고 협회는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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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와 함께 서울톨게이트-서울시청 구간에서 신호위반이나 중앙선침범 등 각종법규를 무시하고 질주를 한 차량과 법규준수차량 사이에 도착시간을 비교한 결과 단 11분밖에 차이가 나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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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법규위반차량은 신호위반 등 각종 위반을 6차례나 해 실제로 적발됐을 경우 총75점의 벌점에 범칙금 31만원을 부담해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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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밖에 음주운전실험의 경우는 소주 1병을 마신 운전자는 정상운전자보다 제동거리가 약 2.5배나 넘는 50m이상이었고 장애물통과 실험이나 평형감각테스트에서도 운전능력이 심하게 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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