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운전자들은 자기 차량을 출고된 상태 그대로 운전하기보다는 본인의 취향이나 편의성 향상을 위해 액세서리를 추가로 장착합니다. 물론, 일부 운전자들은 외양에 잔뜩 멋을 부린 장식을 하고 다니기도 합니다. 이것은 모두 운전자 개개인의 성격이며 취향이므로 뭐라 비판할 수는 없지만, 괜히 섣부른 개조나 장식은 오히려 차량에 악영향을 미치거나 때로는 차량의 손상을 가져오거나 차량의 내구성을 떨어뜨리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액세서리의 장착은 믿을 만한 곳에서 제대로 작업을 해야 하며, 겉으로 폼나게 보인다고 해서 무조건 장착하기 보다는 그것이 꼭 필요한가를 한 번 더 생각한 다음에 장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액세서리 장착에 있어서 주의해야 할 점들을 정리합니다.

차량 외부 장착

차량 외부에 액세서리를 장착하기 위하여 드릴작업을 하는 경우, 도장부위가 손상되므로 이 부위에서부터 녹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차량 외부에 돌출물

만일의 경우 대인사고가 났을 때에 차량 외부의 돌출물은 피해자에게 더 큰 물리적 위험이 될 수 있습니다.

유리창에 액세서리 매달기

시야를 가려서 운전을 방해하거나, 유리창에 액세서리를 고정시키는 흡반이 렌즈의 역할을 하여 화재발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전기장치 추가 장착

전기장치를 추가로 장착하면서 기존의 전기배선을 잘못 손대면, 배선손상, 특정 배선에 과도한 부하 형성, 암전류의 증가 등으로, 배터리 방전 촉진, 화재 발생, 성능 저하 등의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시동 키를 OFF로 하지 않고서 배터리 터미널을 분리시키면, 엔진ECU의 내부회로가 파손될 가능성이 대단히 큽니다.

유리창 교환

유리창의 파손으로 인한 어쩔 수 없는 교환이 아니라면, 설사 직영 A/S에서 작업을 한다고 할지라도, 권하고 싶지 않은 것이 앞, 뒤 유리창의 교환입니다. 유리창 교환작업은 매우 신중한 작업으로 누수의 위험이 매우 큽니다.

엔진 관련 부품
일부 수정

액세서리를 장착하기 위하여 엔진의 일부에 수정을 가하였을 경우, 그로 인한 고장은 제작사에서는 전혀 책임지지 않습니다. 설사 무상보증기간에 속하더라도 절대로 책임 안집니다.

Posted by 카즈앤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