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라크와 러시아 등 석유 수출국들의 정세가 자동차 연료 가격을 급격하게 변동시키고 있을 뿐만 아니라 계속 가격을 상승시키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가격 상승이 일회적인 것이 아니라 앞으로는 계속 지속적으로 유지될 것이라는 예상들이 지배적이어서, 지금 당장도 문제지만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운전자들의 두통거리가 될 것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한 번 오른 연료 가격은 좀처럼 떨어지지 않는다는 그동안의 경험을 믿는다면, 이제는 정말로 연료비 절약에 관심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연료비를 절약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우선 불필요한 운전은 삼가는 것이고, 그 다음으로는 차량의 중량을 가볍게 하는 것입니다. 트렁크 내부를 정리하여 불필요하게 적재하고 다니는 짐들을 없애는 것이 가장 단순하면서도 가장 효과적인 연료비 절약 방법입니다.
  그 외에도 지금까지는 사소한 불편을 감소하지 않겠다고 무시해왔던 간단한 수단들이 있습니다. 차량의 관리 측면에서 공중으로 날라가 버리는 연료를 없앨 수 있는 방법을 시행해봅시다.

에어컨 냉매 관리에
신경 쓰고
에어컨은
꼭 필요할 때만

여름철에 에어컨이 없다는 것은 이제 상상도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만, 에어컨은 엔진의 동력을 많이 소비하기 때문에 연료소비에 미치는 영향이 큽니다. 따라서, 최대한 에어컨 사용을 억제하는 것이 연료비를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한편 에어컨의 냉방성능을 최대한으로 유지해야 불필요하게 엔진의 동력이 소모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에어컨 냉매가 부실하면 냉방에 소요되는 동력이 많아집니다.

엔진 공회전 방치는
줄여야

만약 재시동에 어려움이 있다면 차량이 정차할 필요가 있을 때 시동을 꺼서는 안될 것입니다. 그러나 현재의 차량들은 자동차 제작사들이 재시동에 문제가 전혀 없게 개발한 것들입니다. 실제로 연비가 가장 우수하다는 하이브리드 차량들 중에는 Idle-stop장치가 장착되어 있는 차량들도 있습니다. 엔진 공회전 방치는 정말로 공중에 돈을 날려보내는 방법입니다.

엔진오일 교환은
일정 주기로
착실하게

굳이 영어식으로 표현하자면, 정기적인 엔진오일의 교환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엔진오일의 성능이 열화되면 차량 주행에 사용되어야 할 동력 중 상당 부분이 엔진 자체에서 마찰로 없어집니다. 원활한 엔진 작동은 연료비 낭비를 막습니다.

타이어 공기압도
적절하게

타이어 공기압이 적정공기압 보다 낮으면 타이어와 노면 사이의 마찰이 커지므로 연료 낭비도 많아집니다.

차량 지붕에
화물 적재는 피해야

차량 주행을 방해하는 저항에는 공기역학적인 저항도 포함되어 있는데 이 저항은 차량속도의 제곱에 비례합니다. 또  공기역학적인 형상도 영향을 줍니다. 차량 지붕에 화물을 적재하는 것은 공기역학적인 형상에서 저항이 커지게 할 뿐만 아니라 저항 면적 또한 크게 하는 것이어서 연료 낭비를 촉진하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연비 계산은
지속적으로

연료를 주입할 때마다 자기 차량의 연비를 계산하는 것을 습관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차량 연비가 지속적으로 악화되고 있다면 그것은 엔진이나 차량에 결함이 있거나 관리가 잘못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Posted by 카즈앤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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