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은 최적의 작동 환경에 있을 때 최고의 성능을 보입니다. 작동 조건이 최상의 조건에 미치지 못한다면, 그만큼 엔진의 성능은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반대로 작동조건이 악화된 상황일 때는 성능은 차치하고, 엔진의 수명을 염려해야 합니다. 엔진이 작동은 하고 있으나, 열악한 작동조건에서 작동하는 것은 엔진의 최대 성능을 기대할 수 없게 할 뿐만 아니라 엔진의 수명을 단축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대부분의 운전자들이 간과하기 쉬운 것이 바로 이 점입니다. 그런 면에서 엔진이 작동하고 있기만 하면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것이란 생각이 차량의 수명을 단축하는 제 1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차량에는 이런 저런 소모품이 많습니다. 이들 소모품들은 말 그대로 작동과 더불어 점차 성능이 저하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소모품을 교환한다고 하는 것은 차량이 잃어 버린 능력을 복원시키는 것이고 그 자체로서 수명을 연장시키는 것입니다.

엔진오일

자동차의 소모품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엔진 오일입니다.
엔진오일을 제 때 교환하면, 엔진 성능 복원, 엔진 수명 연장, 연료 소모 개선, 소음 감소 등 여러 가지 면에서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엔진오일이 제 때 교환된다면 20만km 이상의 주행은 문제없습니다. 

점화플러그

점화플러그가 제 성능을 발휘하지 못하면, 엔진 출력 부족, 연료 소모 증가 등의 경제적 손실이 큽니다. 심각한 경우에는 배기계에 장착된 부품들의 손상까지 야기할 수 있습니다.
언제부턴가 가속페달을 밟아도 차량이 가속되는 것이 시원치않다고 느낄 때, 우선적으로 점화플러그의 교환을 검토하십시오. 점화플러그 하나만 교환해도 차량이 젊어졌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배터리

차량 운전의 출발점은 배터리부터 시작됩니다. 배터리의 성능이 저하되면 엔진시동부터 매끄럽지 못합니다. 또 배터리의 성능이 나쁘면, 정체도로에 걸렸을 때 엔진시동이 꺼지는 일도 생길 수 있으므로, 왠지 불안해집니다.
배터리 전해액의 양, 배터리 연결부(Terminal) 상태만 확인하는 습관을 가져도 배터에 대해서 염려할 것이 반 이하로 줄어듭니다.

에어클리너
필터

엔진은 육상선수와 같습니다. 가능하면 많은 양의 산소를 흡입하는 것이 좋기 때문입니다. 에어클리너 필터가 오염물질에 의해 막혀있는 것은 육상 선수의 기도에 이물질이 있어서 숨이 차게 되는 것과 같은 일입니다.
에어클리너의 필터가 오염되어서 적은 양의 공기밖에 엔진으로 흡입되지 못한다면, 엔진의 출력이 떨어지는 것은 당연한 결과이며, 따라서 운전자는 가속페달을 더 많이 밟게 되므로 불필요하게 연료를 많이 소모하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Posted by 카즈앤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