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가격이 상승하면서 자동차 연료, 특히 가솔린 연료의 가격이 많이 상승했습니다. 이렇게 가솔린 가격이 오르면, 값이 비싼 정품 가솔린 연료가 부담스러운 운전자들이 값싼 연료를 찾게 됩니다. 너무 연료 가격에만 신경을 쓰다보면 엔진에 부담을 주고, 심각한 경우에는 엔진의 고장을 유발하는 연료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정품 연료가 아닌 비품 연료를 사용했을 때, 눈에 보이는 피해보다는 눈에 보이지 않는 피해가 훨씬 더 심각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운전자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자동차에서 배출되는 유해가스는 눈에 보이지 않아서 그 피해의 심각성을 인식하지 못할 수가 있습니다만, 호흡시에 느끼는 불쾌감은 환기가 원활하지 않은 지하주차장이 흔한 요즘의 상황에서는 문제가 되기에 충분합니다.
아래 표에 일본에서 발표된 자료를 인용합니다. 승용차에 사용되는 가솔린 연료의 성분이 변경되었을 때, 차량에서 배출되는 유해가스의 조성도 달라진다는 결과입니다.
그러나, 정품 연료가 아닌 비품 연료를 사용했을 때, 눈에 보이는 피해보다는 눈에 보이지 않는 피해가 훨씬 더 심각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운전자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자동차에서 배출되는 유해가스는 눈에 보이지 않아서 그 피해의 심각성을 인식하지 못할 수가 있습니다만, 호흡시에 느끼는 불쾌감은 환기가 원활하지 않은 지하주차장이 흔한 요즘의 상황에서는 문제가 되기에 충분합니다.
아래 표에 일본에서 발표된 자료를 인용합니다. 승용차에 사용되는 가솔린 연료의 성분이 변경되었을 때, 차량에서 배출되는 유해가스의 조성도 달라진다는 결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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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C |
CO |
NOx |
포름 |
아세트 |
50% 증류온도 하강 |
감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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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 증류온도 하강 |
감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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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소 |
감소 |
Aromatics성분 감소 |
감소 |
감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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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가 |
증가 |
Olefins성분 감소 |
증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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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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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TBE |
증가 |
증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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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거제 감소 |
증가 |
증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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