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로테이션은 어떻게?

  자동차를 얼마동안 운전하다보면,엔진의 힘이 직접 전달되는 구동축의 타이어들이 더 많이 마모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보통 승용차들의 경우, 앞바퀴 굴림형인 FF type은 앞바퀴 타이어가, 대형차에서 많이 쓰이는 뒷바퀴 굴림형인 FR type은 뒷바퀴의 마모가 더 심합니다. 이럴 때에는 앞,뒤 바퀴의 타이어를 교환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전,후 타이어를 교환하는 것을 타이어로테이션(Tire Rotation)이라고 합니다. 그럼,타이어로테이션 방법을 알아 볼까요?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1) 타이어를 교환하려고 쟈키 등으로 차량을 들어 올릴 때,반대편 대각선 방향의 타이어에 Stopper를 사용한다.
 (2) 타이어 볼트를 체결할 때는, 위에 있는 볼트부터 조이고, 그 다음에는 대각선방향의 볼트를 조이며,이를 반복한다.
 (3) 볼트를 체결할 때,팔의 힘만으로도 충분하므로,발로 렌치 위에 올라서서 체중을 가하는 등의 무리한 방법은 피한다.
 

앞바퀴 굴림형(FF type)

뒷바퀴 굴림형(FR type)

Posted by 카즈앤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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