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먼레일 ( Common Rail )


   2000년에 승용형 디젤엔진이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어가며 엄청나게 광고해댔던 신형 디젤엔진이 요즘 정지상태에서도 매연이 많이 나온다는 불만을 많이 받고 있는 듯합니다. 출력을 높임과 동시에 소음과 매연을 대폭적으로 줄였다는 홍보내용과는 약간의 거리감이 느껴지게...
  이 신형 디젤엔진이 바로 연료공급방식에 있어서 커먼레일 방식이라는 새로운 방식을 사용한 것입니다. 커먼레일(Common Rail)은 연소실로 연료를 공급하는 라인 내에 고압의 연료를 저장해놓는 축압실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이 축압실을 모든 기통이 공통으로 사용하게 되어 있으며, 따라서 커먼레일이라고 불리우는 이 축압실은 엔진블럭(Block)을 따라서 설치되게 됩니다.
이 커먼레일에는 고압연료펌프(보통 1300기압 이상)를 통한 연료가 공급되며, 이 커먼레일로부터 각 기통의 인젝터로 연료가 분사됩니다. 인젝터와 연료펌프가 모두 전자기적으로 제어가 가능하므로, 연료공급계가 더 이상 엔진의 작동 조건에 따라 변화되지 않고 독자적으로 제어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연료분사 시기, 연료분사압력, 연료분사량등이 엔진의 회전수나 부하조건에 따라 가장 알맞은 상태로 조절될 수 있어서, 출력의 상승과 유해 배기가스의 감소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커먼레일 시스템은 고압연료펌프, 커먼레일, 인젝터, 연료분사제어기로 구성됩니다.

고압연료펌프

연료를 고압으로 압축하고, 고압의 연료를 레일로 보내는 기능을 합니다.

레일

고압의 연료를 저장하고, 연료관 내에 항상 일정한 압력 상태가 유지되도록 합니다.

인젝터

제어기의 통제에 따라 고압연료를 연소실 내로 분사합니다.

연료제어기

엔진의 회전수나 부하에 따라 가장 적절한 연료분사시기,연료분사량,연료분사율 등을 제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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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카즈앤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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