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차량의 흔적은 어떻게?


  중고차량에 대한 이력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중고차량을 구입할 때 걱정이 앞서게 됩니다. 혹시 사고 차량이 아닐까 하는 걱정은 누구나 하는 걱정일 것입니다. 사고 차량 중에서도 정면충돌의 사고를 겪은 차량은 구입하지 말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1) 정면충돌은 대개 에어컨 시스템을 파손시킵니다. 따라서, 수리를 했다고 하더라도 나중에 에어컨 시스템이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큽니다.
(2) 정면충돌은 차체의 강성을 저하시킬 염려가 많습니다.
(3) 정면충돌은 휠얼라인먼트의 틀어짐, 휠베어링의 파손 등 외부로 드러나지 않는 기계적 트러블을 유발하여 감추고 있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하지만, 일반 운전자가 사고의 흔적을 찾아내기란 쉽지 않습니다. 우선, 차체 표면에 녹이 슨 흔적이 있는지 부터 확인합니다. 2차적으로 painting을 한 부분은 original만큼 굳건하게 붙어있지 못하기 때문에 녹이 나기 쉬우며, 일단 녹이 발생하면 녹은 쉽게 전파되며, 또 수리를 했어도 다시 재발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다음으로는 body의 line을 살피는 일입니다.

차량의 전체 길이에 걸쳐 라인이 형성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차체에 반사되는 물체의 모양도 완벽합니다. 이런 디자인 라인이 그대로 남아있는 차량은 사고가 없었던 것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이 차량은 연료주입구 근처에서 깨끗한 라인이 형성되지 않고 있습니다.이 부위에서 반사되는 물체의 모양도 일그러진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뒷 펜더부위에 사고가 있었으며, 그 부위를 보수한 것을 의미합니다.

Posted by 카즈앤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