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차에 있어서 하지 말아야 할 것



  요즘은 개인적으로 세차하는 일이 특별한 장소 외에서는 할 수 없는 일이어서, 세차에 대한 관심이 많이 떨어진 것이 사실입니다. 대부분 세차 횟수를 줄이거나, 세차업소에 맡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내가 직접 세차작업을 하지 않더라도 세차작업에 대한 관심은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잘못된 방법으로 세차를 했을 때는 차량의 외모에 큰 손상을 줄 수 있고, 결과적으로 차량의 가치를 떨어뜨리기 때문입니다.
  세차작업시 조심해야 할 점들을 알아봅니다.

 

하지 말아야 할 것

세차 시기

차량 표면에 불순물(먼지, 새 똥, 아스팔트 분진 등)이 샇일 때까지 세차를 미루면 안됩니다. 특히, 새 똥과 같은 유기물은 차량 표면의 페인트를 부식시킬 만큼 큰 피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차량 도색에 영향을 미치기 전에 세차를 해야 합니다.
또 세차작업시 세차에 사용하는 스폰지를 원형을 그리며 이동하지 말아야 합니다. 원형을 그리며 하는 것이 작업에 용이하지만, 원형을 그리며 작업하면 그 모양대로 흠집이 남기 쉽습니다. 그래서 어느 방향에서고 흠집이 눈에 쉽게 띕니다. 따라서, 스폰지로 닦는 부위의 길이방향으로 직선으로 닦는 것이 좋습니다. 본네트 上面면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직선으로 스폰지를 이동시키고, 바퀴 위의 펜더는 길이방향으로 직선운동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세제 사용

집안에서 청소 목적으로 사용되는 세제는 차량 세척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비누, 식기세척제, 유리창 세척제 등은 차량 페인트와 궁합이 맞지 않습니다. 그것들은 차량 페인트 보호용으로 도포되어 있는 왁스까지 세척할 수 있습니다.
또, 세차 부위에 따라 스폰지를 다른 것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특히, 바퀴를 닦던 스폰지로 차량 표면을 닦게 되면 차량 표면에 흠집이 나기 쉽습니다.
자동차용 전용 세제를 사용하되 아스팔트 도로에서 타르 등이 차량을 요염시켰다면, 별도의 제거용 세제를 사용합니다.

세차 시점

세차작업에 있어서 유의할 점은 차량 표면이 뜨거울 때는 세차작업을 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차량 표면이 뜨거우면, 세제나 물이 빨리 증발하여 제대로 세차작업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열심히 노력했지만 성과가 별로 없다는 말입니다.

Posted by 카즈앤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