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비가 아깝지 않은데 무엇인들 못하리!



  모든 사람들이 제멋에 사는 재미라도 없다면 생활이 무척 무미해질 것입니다만, 가끔 눈에 띄는 특별한 운전자들을 보노라면, 연료비 걱정은 전혀 하지 않는 운전자들인 것 같아 부럽기까지 합니다.

(1) 차량 외관의 모양을 멋있게 장식하여, 자신만의 차량을 만듭니다.
국내에서는 동일한 차종이 많은 운전자들에게 판매되고 있으니 나만의 개성을 발휘하기 힘듭니다. 그래서 나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차량으로 꾸미고 싶어서 차량 외관 디자인라인을 변경하고 싶다면 과감하게 하십시오.
그까짓 공기저항이야 무슨 대수이겠습니까? 차량 외관의 디자인라인을 변경하여 공기저항 좀 커진다고 해서 기름값이 더 들어보았자 얼마나 더 들겠습니까?
몇 백Kg나가는 차량에 이것 저것 붙인다고 중량이 얼마나 늘어나겠습니까? 또 차량 중량 좀 늘어난다고 별 차이 있을까요?

(2) 헤드라이트도 더 밝은 것으로 교체합니다.
남들이야 눈이 부시던 말던 나만 잘 보이면 그만 아니겠습니까? 그런 측면에서 헤드라이트를 더 큰 전력을 사용하는 것으로 교체하십시오. 정말 잘 보입니다. 반대편 차량이나 앞 차 운전자의 눈부심이야 내가 알 바 아니죠.
그리고 배터리의 방전이 좀 쉽게 일어나면 어떻습니까? 배터리 방전이야 쉽게 일어날 수 있는 것이고, 설사 방전이 되었다 쳐도 다른 차량이나 보험서비스로부터 배터리점프하면 되는데....
엔진 출력의 손실이 더 많아져서 연료 소비가 많아진다 해도 나를 기름값 걱정하는 사람으로 본다면, 이거 참 대단히 저를 잘못 본 것입니다.

(3) 차량 AV시스템은 부의 상징 아닙니까?
차량 제작사에서 장착한 AV는 격이 떨어져서 듣지 못하겠으니 내 취향에 맞게 AV시스템을 High Power로 교체하고 싶다면, 그렇게 하십시오. 어차피 이런 장치에 들어가는 전력이야 모두 엔진에서 나오는 것이므로 엔진이 돌고 있는 이상 전압이 떨어질 리는 없지 않습니까? 그리고 오디오, 비디오 장치가 전기를 써봐야 얼마나 쓰겠습니까? 그러니 붙일 수 있는 것은 다 붙이십시오. 까짓것 장착비용이 문제이지, 차량전원시스템의 불안정이나 연료 소모 증가가 설마 내 차에서 일어나겠습니까?

(4) 이제 아침에 점차 추위를 느끼기 시작하는데 히터에서 따뜻한 바람이 나올 때까지 꾹 참고 기다렸다가 출발하십시오.
엔진이 완전히 난기되어야 엔진을 오래 쓸 수 있다는 것은 만고의 진리 아닙니까? 완전히 난기될 때까지 기다릴 바에야 바람도 안 불고 환기도 잘 안되는 지하 주차장에서 기다리는 것이 짱입니다. 다른 운전자들이 숨을 쉬던 말던 차 안에 있는 나야 그런 것 알 바 아니죠.

Posted by 카즈앤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