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운전석에 앉으면, 곧바로 시트벨트(Seat Belt) 체결을 습관화 합시다!!!

    ■시트벨트는 안전의 기본

    '에어백'이 있으면 시트벨트는 필요 없다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는 운전자가 있으나 이는 잘못된 선입관입니다. 에어백과 시트벨트는 상호 보완적인 관계에 있으므로,시트벨트를 체결해야 에어백도 위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요즈음에는 시트벨트의 위쪽 고리(Shoulder Anchor)를 신체조건에 맞게 조절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므로, 운전자의 신장과 체격조건에 맞게 조절하여 시트벨트의 기능이 100% 발휘될 수 있도록 합니다. 신장이 작은 운전자의 경우, Shoulder Anchor가 너무 높은 위치에 있으면,시트벨트가 머리부분에 너무 가까이로 지나가게 되므로 부상의 위험이 있고, 너무 낮은 위치에 있어 어깨부위를 벗어나서 지나가게 되면, 유사시 신체가 빠져 나와 전혀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장 적절한 체결 방법은, 시트벨트의 어깨선이 머리와 어깨끝의 중간부위를 지나가게 하는 방법입니다.
    당신도 당장 확인해 보시고 당신의 신체조건에 적합하도록 조절하십시오.

2. 운전 중 통화는 대단히 위험!!!

    ■운전 중 주의산만은 매우 위험

    보통의 경우, 휴대전화는 편리한 장비입니다. 그러나 운전중의 통화는 대단히 위험한 일입니다. 물론 이런 이야기를 지금까지 한 두 번 듣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법규적으로 운전 중의 휴대전화 사용을 제한하겠다고도 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심각하게 느끼는 분들이 별로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러나, 운전 중에 휴대전화로 말미암은 주의산만으로 위험한 상황을 경험해 보셨다면... 운전 중에는 눈과 귀로 매 순간마다 정보를 받아 들여 상황을 판단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때 통화를 하게 되면 주의력은 급격하게 떨어지겠죠? 일반 주행시의 주의력을 100이라고 한다면, 통화중일 때의 주의력은 20 ~ 30정도에 지나지 않습니다. 특히 통화 중에 한 손을 핸들에서 떼내어 전화기를 잡고 있을 때,헤드라이트,와이퍼,방향 지시등 등을 어떻게 조작할 수 있겠습니까? 운전 중 휴대전화의 사용이 피치 못할 사정이라면 한 손 운전을 하지 않기 위해서는 핸드프리와 마이크를 준비하십시오.

Posted by 카즈앤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