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 어떤 고장이 많이 발생할까 ? (봄,여름)

 운전자들이 자동차를 운전하면서 경험하게 되는 고장은 한 두 가지가 아닙니다. 타이어 펑크와 같이 원인을 분명하게 알 수 있고,또한 후속 조치를 취할 수 있는 고장이 있는 반면에, 원인을 알 수 없어 자동차를 전혀 움직일 수 없는 고장도 있습니다. 아직 자동차의 주행년수가 그다지 많지 않을 때는 그래도 고장의 염려가 적지만,자동차를 오래 탈수록 언제,어떤 고장이 나서 자동차가 덜컥 정지해 버리지는 않을까 하는 염려가 많아집니다.

 하지만 다른 운전자들은 대개 어떤 종류의 고장들을 경험하는지를 알고,어느날 생길지도 모르는 그런 고장들에 대해서 평소에 대비하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다면,좀 더 안전하고 편안한 운전이 되지 않을까요?

아래의 표들은 일본에서 봄,여름,가을,겨울 각 계절별로 1998년부터 1999년에 걸쳐 조사된,도로주행 중의 고장유형에 대한 것입니다. 어떤 고장들이 어느 계절에 많이 발생했는지,계절에 관계없이 많이 발생하는 고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등을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이 페이지에는 봄과 여름철의 조사내용을 소개합니다.

[봄]

일반 도로

고속 도로

No.

 고  장

비율(%)

No.

고  장

비율(%)

1

키를 놓아둔 채 문을 잠금

30.2

1

타이어 손상,공기압 보충

13.2

2

배터리 방전

20.2

2

연료 부족

9.6

3

사고

7.6

3

사고

8.5

4

타이어 빠짐

5.9

4

키를 놓아둔 채 문을 잠금

4.8

5

타이어 손상,공기압 보충

5.5

5

타이밍 벨트

4.3

6

배터리 파손,노후

2.9

6

배터리 방전

4.3

7

알터네이터

2.3

7

벨트 조정

3.4

8

연료 부족

1.4

8

알터네이터

3.0

9

스타터 모터

1.1

9

실린더 가스켓

3.0

10

타이밍 벨트

1.0

10

자동 변속기

2.7


[여름]

일반 도로

고속 도로

No.

고 장

비율(%)

No.

고 장

비율(%)

1

배터리 방전

28.3

1

타이어 손상,공기압 보충

13

2

키를 놓아둔 채 문을 잠금

23

2

연료 부족

8.2

3

사고

6.2

3

사고

6.9

4

타이어 빠짐

5.3

4

알터네이터

5.8

5

타이어 손상,공기압 보충

4.7

5

배터리 방전

5.7

6

알터네이터

3.8

6

키를 놓아둔 채 문을 잠금

4.6

7

배터리 파손,노후

3.6

7

실린더 가스켓

4.1

8

연료 부족

1.4

8

타이밍 벨트

3.8

9

벨트 조정

1.2

9

벨트 조정

3.6

10

스타터 모터

1.1

10

냉각수 부족

3.2


Posted by 카즈앤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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