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이문제는 자동차회사, 연구소, 대학, 일간지, 방송등 각계에서 관심을 갖고 다루는 아주 미묘한 문제이기 때문에 그 원인에 대해서는 말할 수 있는 단계가 아니다. 한때 미국이나 일본등 자동차 선진국에서도 많이 발생했던 문제지만 그 원인에 대해선 명확히 밝혀진 것이 없다. 다만 몇가지 보완장치가 자동차에 추가 된후 그 문제가 줄어든 예가 있기는 하다. 99년 9월호 어느 자동차 월간지에 자동차 급발진을 완전히 재현하였다고 하는 기사가 실렸으나 아직 객관성은 없는 듯 하다.

아무튼 이러한 상황하에서 운전자가 안심하고 급발진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급 발진 예방

1. 시동 걸기전에 반드시 브레이크를 밟는다.
2.
사이드 브레이크는 확실히 걸어 둔다.
3. 변속기 레버 위치가
P에 있는지 확인한다.
4. 시동 건후
엔진 RPM이 지나치게 높지 않은지 확인한다.
   (최근 차량의 시동후 RPM은 약1500을 넘지 않는다)
5. 브레이크를 밟은 상태에서 D나 R로 변속하며, 변속 후 기어가 들어간 느낌이 온 후에도 RPM이 안정적인지를  반드시 확인하고 나서 브레이크에서 발을 뗀다.
6.
고장램프 (Check Engine 또는 O/D Off) 가 켜진 채로 방치하여 운전하지 않는다.
   (고장발생시 신속히 수리한다)

 

Posted by 카즈앤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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