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속,감속은 부드럽게 급가속,급감속은 연료량의 소모를 많게 합니다. 급가속을 10회 하면 50cc~100cc정도의 연료가 더 많이 소모된다고 합니다. 연료 1리터당 10Km를 주행하는 차량의 경우,이 정도의 연료로 500~1000m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으니 적은 양이 아닙니다. 또한, 엔진의 출력이 부족할 정도로 변속기의 단수를 높여서 운전하지 마십시오.노킹이 일어날 정도로 출력이 부족하게 운전하면,엔진에도 악영향을 미쳐,나중에 수리비가 더 많이 듭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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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공회전 RPM을 높이지 마십시오. 시동을 걸고 난 후,정지신호로 대기할 때,그리고 엔진정지 직전 등의 상태일 때, 아무런 이유없이 액셀레이터 페달을 밟아 공회전 RPM을 높이는 운전자들이 있습니다. 이런 행위를 10회할 때 50cc정도의 연료가 소모됩니다. |
3. 주위 차량과 속도를 맞춥시다. 같은 방향으로 주행하고 있는 차량보다 더 빠른 속도로 주행하려면 아무래도 급가속,급감속을 많이 하게 됩니다. 안전을 위해서도 주위 차량과 속도를 맞추는 것이 필요합니다. 고속도로에서 100Km/h이상의 속도로 주행하려면 공기저항을 이기기 위해 더 많은 출력이 필요합니다. 제한속도보다 속도를 20%정도 줄여서 주행하면 연료소비를 10~20%정도 줄일 수 있습니다. |
4. 기다리는 시간에는 엔진을 정지 몇 십 초 동안의 잠깐이라면 시동을 켠 채 정차하고 있는 것도 괜찮지만,몇 분 동안을 기다리면서 계속 시동을 유지하고 있는 것은 결코 경제적인 운전방법이 될 수 없습니다. 물론, 시동을 걸 때의 연료소비가 공회전 시킬 때보다 많지만, 엔진이 난기된 후라면, 재시동할 때 소비되는 연료는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따라서, 기다리는 시간에는 엔진을 정지하는 것이 경제적입니다. |
5. 불필요한 화물은 줄여서 차량을 가볍게 차량의 무게가 적을수록 연료의 소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10Kg당 50cc의 연료가 더 많이 소모됩니다. 트렁크에 1년 내내 넣어 가지고 다니는 별 필요없는 물건은 없는지 정리하십시오. 타이어 주변에 진흙 등이 묻어 있는 경우에도 차량 중량이 증가해서 연료 소모가 많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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