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전화의 보급이 엄청난 속도로 늘어나면서 운전 중에 휴대전화를 이용하고 있는 운전자를 심심치 않게 목격할 수 있습니다. 내년부터는 운전 중의 휴대전화 사용을 규제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만, 운전자 자신이 실행하지 않는 한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운전 자 자신의 안전을 위해서 운전 중에는 휴대전화를 사용하지 말도록 합시다.
1996년에 일본에서 조사된 휴대전화에 의한 충돌사고의 특성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1996년에 일본에서 조사된 휴대전화에 의한 충돌사고의 특성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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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 유형을 보면 주위력분산에 따른 반응지연으로 인한 후방추돌입니다. 휴대전화를 이용하기 위한 동작으로 핸들을 움직이는 경우도 있으므로 대형사고의 위험이 있다고 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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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돌사고가 났을 때의 휴대전화 이용 형태를 보면 대화를 하고 있는 도중보다는 아무래도 휴대폰으로 시선을 옮기게 되는 '버튼 누를 때'나 '받으려고 할 때'에 가장 사고가 많이 나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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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시 휴대전화 이용 형태에서 비율이 높았던 세 경우 모두, 연령대별 분포율에서 유사한 분포를 보입니다. 역시 20~29세 연령층이 가장 사고율이 높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