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전화의 보급이 엄청난 속도로 늘어나면서 운전 중에 휴대전화를 이용하고 있는 운전자를 심심치 않게 목격할 수 있습니다. 내년부터는 운전 중의 휴대전화 사용을 규제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만, 운전자 자신이 실행하지 않는 한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운전 자 자신의 안전을 위해서 운전 중에는 휴대전화를 사용하지 말도록 합시다.
   1996년에 일본에서 조사된 휴대전화에 의한 충돌사고의 특성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사고 유형을 보면 주위력분산에 따른 반응지연으로 인한 후방추돌입니다. 휴대전화를 이용하기 위한 동작으로 핸들을 움직이는 경우도 있으므로 대형사고의 위험이 있다고 하겠습니다.

 

충돌사고가 났을 때의 휴대전화 이용 형태를 보면 대화를 하고 있는 도중보다는 아무래도 휴대폰으로 시선을 옮기게 되는 '버튼 누를 때'나 '받으려고 할 때'에 가장 사고가 많이 나고 있습니다.    

 

 사고시 휴대전화 이용 형태에서 비율이 높았던 세 경우 모두, 연령대별 분포율에서 유사한 분포를 보입니다. 역시 20~29세 연령층이 가장 사고율이 높습니다.

Posted by 카즈앤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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