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회가 날 때마다 타이어 점검합니다.
   사실 운전자가 타이어를 점검하는 것에는 특별한 기술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간단하게 기회가 주어질 때마다 트레드(tread)부와 타이어의 옆면을 살펴보는 것이 전부입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살펴보는 것만으로도 타이어의 상태를 점검하고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트레드부를 살펴보면서 트레드의 홈이나 표면에 자갈,유리조각,금속물 등이 끼어 있거나 박혀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그런 이물질이 있으면 드라이버나 끝이 날카롭지 않은 공구를 사용하여 이물질을 제거합니다. 이런 이물질을 그대로 방치하면 이물질이 계속해서 트레드를 파고 들어가 타이어에 손상을 입힐 수가 있습니다.

   또한 트레드부나 옆면에 부풀어 올라있는 부분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트레드나 옆면에 부풀어 올라있는 부분이 있다는 것은 그 부분에서 조직의 분리가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조직의 분리는 타이어의 영구적인 손상으로 연결됩니다. 이런 타이어는 즉각적으로 교환되어야 합니다.
   타이어를 오래 사용하면 머리카락과 같은 가는 틈새가 많이 생겨나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틈새가 타이어의 내부를 드러내 보일 정도까지 깊은 것이 아니라면 타이어를 즉각적으로 교환할 필요는 없습니다만, 타이어의 고무부분에 틈새가 생겼다는 것은 고무가 딱딱하게 경화되어서 깨지기 쉬운 성질로 변했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관심을 가져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 타이어의 마모 경향을 확인합니다.
    타이어를 오래 사용하고 싶으면 처음부터 타이어를 정기적으로 확인하십시오. 만일 타이어가 과도하게 마모되거나, 안 쪽만 마모되거나 바깥 쪽만 마모되는 등, 불균일하게 마모되면 그 원인을 찾아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타이어의 마모정도는 트레드 홈의 깊이를 보면 상대적으로 비교할 수 있습니다.
   이런 비정상적인 타이어의 마모는 차량의 기계적 결함이나 능숙하지 못한 운전습관에 의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차량의 오른쪽이나 왼쪽,어느 한 쪽 타이어들만 더 많이 마모되어 있다면, 그것은 바퀴의 정렬(Wheel Alignment)이 잘 맞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 트레드의 중앙부분이 많이 마모되었다면, 타이어의 공기압이 너무 높다는 것을 말합니다. 타이어의 공기압이 높으면 트레드의 중앙부를 부풀어 오르게 하기 때문입니다.
 - 반대로 타이어의 옆면에 가까운 트레드의 가장자리가 더 많이 마모되었다면,타이어의 공기압이 낮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타이어의 공기압이 낮아 트레드의 가장자리만이 지면과 접촉하기 때문입니다.
 - 타이어의 원주방향을 따라 불규칙하게 과도하게 마모된 부분들이 있다면,숔옵서버(Shock Absorber)와 브레이크의 성능이 나쁘다는 것을 말합니다.

Posted by 카즈앤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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