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 ECE 4회 반복 + EUDC
일본 : 10-15 Mode
유럽의 경우,ECE모드와 EUDC(Extra Urban Driving Cycle)모드를 조합한 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먼저 ECE모드를 4회 반복하여 주행한 후에 고속주행모드인 EUDC를 주행하게 되어 있습니다.
2000년부터 시행 중인 EURO-III(유로-3)규제로 강화되면서 배출가스시험모드의 운용상에 약간의 변화가 있었습니다.동일한 모드로 구성되어 있었던 유로-2에 비하여 시동 후 초기배출가스를 보다 더 제한 할 목적으로, 시험결과에 반영되는 배출가스의 취합(Sampling)을 더 빨리 시작합니다.그 결과로 시동을 걸고 나서 일정 시간의 공회전 기간동안 sampling을 하지 않았던 유로-2와는 다르게,유로-3부터는 시동을 걸면서 곧바로 sampling을 시작합니다.
ECE와 EUDC모드 아래에 일본에서 사용하고 있는 10-15모드를 보입니다.
일본 : 10-15 Mode
유럽의 경우,ECE모드와 EUDC(Extra Urban Driving Cycle)모드를 조합한 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먼저 ECE모드를 4회 반복하여 주행한 후에 고속주행모드인 EUDC를 주행하게 되어 있습니다.
2000년부터 시행 중인 EURO-III(유로-3)규제로 강화되면서 배출가스시험모드의 운용상에 약간의 변화가 있었습니다.동일한 모드로 구성되어 있었던 유로-2에 비하여 시동 후 초기배출가스를 보다 더 제한 할 목적으로, 시험결과에 반영되는 배출가스의 취합(Sampling)을 더 빨리 시작합니다.그 결과로 시동을 걸고 나서 일정 시간의 공회전 기간동안 sampling을 하지 않았던 유로-2와는 다르게,유로-3부터는 시동을 걸면서 곧바로 sampling을 시작합니다.
ECE와 EUDC모드 아래에 일본에서 사용하고 있는 10-15모드를 보입니다.
ECE(유럽) |
EUDC(유럽) |
10-15 mode(일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