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오일로 점화플러그가 오염된 경우를 보입니다. 피스톤 링의 마모,밸브가이드의 마모 등으로 연소실 내부로 많은 양의 엔진오일이 유입되면 점화플러그가 젖게 되고 따라서 불완전연소가 일어날 가능성이 많습니다. 당연히 출력도 떨어지며 배기가스가 흰색을 띄게 됩니다.

중심전극이나 접지전극이 녹아 없어진 경우입니다. 이때에는 점화플러그의 열가를 확인하고 또한 점화시기가 너무 진각되어 제어되고 있지는 않은지 확인해야 합니다. 연료의 공급이 제한되어 희박혼합기가 연소될 때에도 이런 현상이 가능합니다. 배기재순환장치(E.G.R.)가 장착되어 있는 차량에서 EGR밸브가 오작동해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접지부나 절연부에 부분적인 오염이 발생한 것입니다. 연료나 공기공급계를 통해 불순물이 유입되어 이것이 퇴적된 것입니다. 따라서 흡기계를 점검해야 하고 또한 연료공급계도 세척적업을 통해 확인해야 합니다.

중심전극이나 접지전극이 녹아 없어졌거나 손상을 받은 경우로 경우에 따라서는 절연부에도 손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연소실 내부에서의 연소상태가 너무 고온상태인 것을 말합니다. 점화플러그의 열가를 확인해야 하고 점화시기의 적절성, 그리고 연료공급이 너무 희박하지 않았는지, EGR밸브는 적정하게 작동하는지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중심전극과 접지전극의 마모가 과도하게 진행되어 중심전극과 접지전극 사이의 간극이 너무 커져서 점화플러그의 불꽃방전이 제대로 일어나지 않는 경우입니다. 점화플러그가 이렇게 되면, 가속할 때 실화가 발생하여 출력이 충분히 발생하지 않으므로 가속이 잘 되지 않고, 또한 시동이 잘 걸리지 않게 됩니다.

Posted by 카즈앤미
,